AR/VR & 공존현실

AR/VR 서비스

디스플레이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는 가상현실 기술의 사업화와 대중화를 위한 환경 조성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, VR/AR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대중화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.

AR/VR 서비스

디스플레이 기술의 발달과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는 가상현실 기술의 사업화와 대중화를 위한 환경 조성에 큰 변화를 가져왔으며, VR/AR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대중화를 이끌어내는 원동력으로 작용합니다.

AR/VR 사업 수행 분야

ARML Broswer (T-Real)

SKT T-Real ARML Browser 개발

– 모바일 ARML 브라우저 개발
– AR 서비스 저작도구 및 학습기
– T-Real 서버 개발 및 브라우저 연계
– T-Real for Tango 솔루션 기반 공간 솔루션 개발
– Google I/O 전시 참가 (2015)

공존현실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베드 구축

SKT T-Real ARML Browser 개발

– 공존현실 서비스 개발 (모두모여 해상도시)
– 공존현실 테스트베드 구축 (서울-잡월드-세종시 아름중학교)
– 응용 프레임워크 개발 및 모바일 기기 연계
– 저작도구 개발
– 잡월드 시범서비스 운영 (2017.08~)

이트레이닝용 3D Engine, 저작도구

이트레이닝용 3D Engine 개발

– 자체 3D 그래픽 엔진 개발
– 저작도구 개발 및 다양한 포맷 지원
– 물리 엔진 포팅 및 연동
– 산자부 주관 서비스 개발 참여 (2018 ~)

공존현실 서비스 개발 및 테스트베드 구축

공간기반 AR 서비스 구축

– 탱고, 홀로렌즈 기반 공간기반 AR 서비스 구축
– IOT 센서, SKT ThingPlug 연계 AR 서비스
– Remote Assist 솔루션 개발 (360 영상통화 연계, 문서 공유 연계, 원격지 Admin 및 스케치 기능)
– 공간 기반 면인식 및 3D Reconstruction 기술

360 8K Player, 모바일 Stitching 기술

360 VR 영상 렌더링 서비스 구축

– 모바일 및 PC용 360 Renderer 개발
– Open GL 및 Unity Plug-in 제공 가능
– 모바일(Android), PC 환경 서비스 대응
– 주요 기능 개발 (Equirectangular Image Source 지원, Fish Eye Image Source 지원, 모바일 실시간 Stitching 솔루션 보유, HMD 및 Stereo 영상 출력 지원)
– 360 영상통화, 360 VOD/Live에 적용 및 서비스
– 디바이스 센서 연동 기술 보유
– 모바일 실시간 stitching 솔루션 보유

UI Component 개발

AR/VR UI 컴포넌트

– AR/VR 환경에 적합한 UI 컴포넌트 개발
– 적용이 간단한 Unity 플러그인 형식
– 다양한 NUI/NUX 디바이스 지원